㈜제이슨그룹(이하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 보호규정을 준수하며,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를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관련 법률 및 지침의 변경 등에 따라 수시로 변경될 수 있는바,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이용자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모바일 웹/앱 포함)의 공지사항을 통해 게시됩니다.

1.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
① 회사는 앱 서비스(아침편지)를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이용자의 동의 하에 수집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하거나 식별할 수 있는 모든 정보.
(1) 회사는 회원가입, 고객상담 등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대상

이용목적

구분

수집항목

회원 회원 가입 및 식별 필수 이메일주소, 닉네임, 비밀번호
공통 문의&제안 필수 이름, 휴대전화
선택 문의내용
앱 서비스 이용자 식별 필수 단말기 정보(단말기명, OS, 범용고유식별정보(UUID))

※ 위 정보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통계·분석에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SNS계정을 통한 회원 가입 시, 연동처리를 위해 SNS 업체로부터 다음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대상 이용목적 구분 수집항목
회원 회원 식별 필수 [㈜카카오 간편회원]
프로필정보(닉네임/프로필사진)
[네이버 간편회원]
이용자 고유 식별자
[페이스북 간편회원]
이름, 프로필 사진
선택 [㈜카카오 간편회원]
카카오스토리 글 작성,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네이버 간편회원]
이름, 이메일, 별명, 프로필사진, 성별, 생일, 연령대

 ※ Facebook 계정으로 로그인 시 설정해 놓은 정보 공개 기준에 따라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자동으로 생성된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등

②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 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1) 홈페이지, 웹/앱을 통한 동의절차 ('동의함' 또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거나 정보를 입력하고 '프로필정보’ 등의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수집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서면양식, 전화, 팩스를 통한 회원 가입 및 상담 게시판, 경품행사 응모, 배송요청

(3)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정보 수집

⑤ 회사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아침편지)의 서비스 제공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단말기의 접근권한을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 수집 또는 이용합니다. 접근권한 중 선택항목의 경우, 거부하셔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앱 내 설정을 통해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접근권한

구분

필요 사유

범용고유식별정보
(UUID)

필수

사용자 식별 정보 확인, 서비스 최적화 및 오류 확인

카메라

선택

프로필 등록에 필요한 사진 촬영에 대한 디바이스 접근권한

저장공간

선택

프로필 이미지 업로드/변경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①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수집되는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을 이용자가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를 받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동의, 정보변경 등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회사가 이용자에게 알린 동의사항에 대하여 구두로 동의의 의사를 표시함으로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해 동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이용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더라도 별도의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단, 필수동의사항에 대한 동의를 거부할 경우 서비스의 이용이 불가능하며, 선택동의사항에 거부할 경우에는 일부 서비스(상품배송, 구매 및 결제 등)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② 회사는 쿠키를 통해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을 분석하고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 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마케팅 및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합니다. 또한 각종 이벤트에서 이용자의 참여 정도 및 방문 횟수를 파악하여 응모 기회를 부여하고, 개인의 관심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로 사용됩니다.

③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하여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 및 동의 받은 사항에 따라 수집·이용 목적이 달성되기 전 또는 이용자의 탈퇴 요청이 있기 전까지 해당 정보를 보유합니다. 다만, 아래의 사유로 인하여 보관이 필요한 경우 외부와 차단된 별도의 DB 또는 테이블에 분리 보관됩니다.

대상 이용목적 구분 수집항목 보유기간
회원 회원 가입 및 식별 필수 이메일주소, 닉네임, 비밀번호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관계 법령에 의한 보존 필요 시까지
공통 문의&제안 필수 이름, 휴대전화 문의 처리 후 3년
선택 문의내용
앱 서비스 이용자 식별 필수 단말기 정보(단말기명, OS, 범용고유식별정보(UUID)) 이용 목적 달성 시까지 또는 고객 동의 철회 시까지

②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보존항목 근거법령 보존기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3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서비스 방문 기록 (접속 IP 정보, Mac address, PC방문 일시, 스마트기기 접속 IP정보, 스마트기기 Mac address, 스마트기기 방문 일시) 통신비밀보호법 3개월

③ 회사는 불량회원의 부정한 이용의 재발을 방지, 관련 수사기관의 요청에 따른 협조를 위하여 탈퇴 후 3 년 간 회원의 정보를 분리 보관합니다.

5. 개인정보 이용내역 통지

①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기초로 하여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제공·위탁한 내역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 통지 목적

회사에서 수집한 개인정보 이용내역을 해당 이용자에게 주기적으로 통지함으로써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누구에게 어느 범위까지 알리고 또 이용되도록 할 것인지를 스스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통지 항목

-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한 목적 및 수집한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 제공한 목적, 제공한 개인정보 항목
- 개인정보를 처리위탁 받은 자, 그 처리위탁 목적(업무 내용 등)

※ 통지 항목은 개인정보처리방침에 포함된 사항이므로 해당 내용을 기초로 하여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및 항목과 해당 목적 내에서 실제로 제공·위탁한 내역을 통지하며, 개별적인 건별 이용내역은 통지항목에서 제외됩니다.

(3) 통지 주기 : 연 1회

(4) 통지 방법 : 이메일

(5) 통지 예외

『통신비밀보호법』 제13조, 제13조의2, 제13조의4 및 『전기통신사업법』 제83조제3항에 따라 제공한 정보, 개별 법률에서 별도의 통지를 규정하고 있는 수사기관에 대한 정보 제공은 이용내역 통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6.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① 파기절차 및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 합니다. 다만,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에서 명시한 다른 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경우 별도의 DB에 옮겨져 내부 규정 및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일정기간 동안 안전하게 보관된 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이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②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복구 및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7.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를 취하고 그 사실을 해당 정보주체에게 통지합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정보주체 권리행사 시 요구를 한 자가 정보주체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임을 확인하며, 만 14세 미만의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및 삭제, 처리정지, 수집 및 이용 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⑤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⑥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개인정보의 정정 결과를 반영합니다.

⑦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⑧ 회사는 정보주체 혹은 법정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 및 관리적 대책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② 기술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마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Password)로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으로 보호됩니다.

(3)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의 피해를 방지하는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바이러스가 갑자기 출현하면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5)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과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③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이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고객 민원처리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담당자 등 개인정보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과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지키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때에는 개인정보에 접근권한이 있는 담당자를 지정하여 담당자에게 식별부호(ID)와 비밀번호(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신규로 채용된 직원에게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하여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미리 방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과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6)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ID) 와 비밀번호(Password)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그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④ 그 밖에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상실·유출·변조·훼손되면 회사는 즉각 정보주체에게 해당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마련합니다.

9.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은 만 14세 이상에만 허용하여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10.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① 회사는 이용자의 의견을 소중하게 생각하며, 원활한 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구분

연락처

서비스시간

고객센터

1544-3530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


※ 접수된 문의사항은 24 시간 내에 성실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다만, 근무시간 이후 또는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익일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11.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①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장지영 이사

▶ 전화번호: 1566-3643

▶ 이메일: jasonpv@jasonmg.com

② 개인정보에 관한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문의처

연락처

홈페이지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https://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국번없이) 1301

http://www.spo.go.kr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국번없이)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12. 고지의 의무

①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06월 25일에 개정되었으며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1년 06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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